핫타임뉴스

남양주시 보훈단체,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한 합동나들이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7:27]

남양주시 보훈단체,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한 합동나들이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17:27]

▲ 남양주시 보훈단체,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한 합동나들이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는 보훈단체는 지난 21일과 22일 전라남도 여수와 순천에서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한 1박 2일 합동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복지재단을 통한 박순명 남양주시배구협회장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국가유공자들의 헌신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보훈가족들의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서는 전몰군경유족회 등 9개 보훈단체 보훈가족 어르신들 4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여수 동백섬 오동도와 순천만 국가정원 등 지역의 주요 명소를 둘러보며 문화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들은 서로를 위로하며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이석산 보훈단체협의회장은 “길고 긴 불볕더위에 지치고 외로웠던 심신이 따스한 가을햇살과 가을비로 정화되는 나들이였다”며 “보훈가족들이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해주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 대한 예우와 존경을 바탕으로 보훈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보훈가족들이 새로운 문화와 경험을 나누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이 존중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보훈가족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다른 지역의 문화와 명소를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 대한 예우와 존경을 바탕으로,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