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주군보건소,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하세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08:03]

울주군보건소,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하세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08:03]

▲ 울주군보건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주군보건소가 가을철을 맞아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및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한다고 25일 밝혔다.

질병관리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국내에 발생하는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이다.

특히 전체 환자의 76.2%가 가을철인 9 부터 11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울주군보건소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보건소, 보건지소, 진료소에서 울주군민에게 진드기 기피제를 배부하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에 대해 홍보한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예방백신이 없어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

주요 예방수칙은 △야외 활동 시 긴소매, 모자 등으로 피부 노출 최소화 △휴식 시 돗자리 사용 △4시간마다 기피제 사용 △귀가 후 즉시 세탁 및 목욕하기 등이다.

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 “올해는 기온이 평년보다 높아 진드기 발생률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가을철은 야외활동이 많기 때문에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해달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