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경로당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뷰박스를 활용한 올바른 손씻기 교육으로 효과 높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09:55]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경로당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뷰박스를 활용한 올바른 손씻기 교육으로 효과 높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09:55]

▲ 장안구 연무동, 경로당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은 지난 24일, 연무경로당 등 4개소의 마을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및 손 씻기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감염병에 대한 인식 제고와 예방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감염병 예방 행태 개선(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등)과 환절기 건강관리 교육 등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

특히, 형광물질을 손에 바른 후 씻은 손을 뷰박스를 통해 직접 관찰해보는 방식을 활용하여,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 교육 효과를 높였다.

류병주 연무동장은 “올바른 방법으로 손을 씻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감기, 바이러스성 질환에 걸릴 확률이 15~25% 낮다고 한다”며, “어르신들이 올바른 손 씻기를 생활화하여 건강한 환절기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