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민·관 협력 통합사례회의 개최

관내 위기 가구의 상황 해결을 위해 관계 기관 힘을 모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09:51]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민·관 협력 통합사례회의 개최

관내 위기 가구의 상황 해결을 위해 관계 기관 힘을 모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09:51]

▲ 장안구 파장동, 민·관 협력 통합사례회의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은 지난 24일, 관내 복합적인 위기 상황에 놓인 가구들의 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 협력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파장동 건강복지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원시 성인정신건강복지센터, 수원시 노인정신건강복지센터, 수원시 연무사회복지관, 수원시 하나병원 등 6개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총 4가구를 대상으로 논의가 진행됐으며, 이들 가구는 △정신건강 문제가 있으나 입원을 거부하는 가구, △정신건강 문제로 자살 위험이 높은 가구, △정신건강 문제가 있으나 병식에 대한 인식이 없는 가구, △신체적 쇠약으로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구로 확인됐다.

참석한 기관 관계자들은 이들 대상자의 복합적인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향후 개입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정진숙 파장동장은 “관내 위기 가구의 어려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민·관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관이 힘을 모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러한 협력 모델을 강화하여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