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주교동, ‘풋풋한 건강 발 마사지 사업’ 성료

5개월 간 경로당 어르신 24명에 발 마사지 봉사활동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4:23]

고양시 주교동, ‘풋풋한 건강 발 마사지 사업’ 성료

5개월 간 경로당 어르신 24명에 발 마사지 봉사활동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14:23]

▲ 고양시 주교동, ‘풋풋한 건강 발 마사지 사업’ 성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주교동은 지난 5개월간 마을건강복지사업인 ‘풋풋한 건강 발 마사지 사업’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발 마사지 사업은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관내 경로당 4개소를 대상으로 개소별 최대 2차례 진행됐고, 총 24여 명의 어르신이 발 마사지를 받았다.

그리고 매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혈 자리 마사지 전 족욕을 하며 대화하는 과정에서 사회 보장 사업의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확인하는 등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썼다.

마사지를 받은 김 모 어르신은 “평소 다리가 아파 밤잠을 못 자는 날이 많았는데 발 마사지를 받고 또 가르쳐 준대로 집에서 직접 해보니 한결 다리가 가벼워졌다. 이렇게 전문가에게 마사지도 받고 마사지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정용호 주교동장은 “5개월간 사업에 참여해 주신 발혈치유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 덕분에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았고, 성황리에 사업을 마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힘쓰며 건강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