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공직자와 시민 대상 ‘2024년 인권 교육’ 성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6:08]

남양주시, 공직자와 시민 대상 ‘2024년 인권 교육’ 성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16:08]

▲ 남양주시, 공직자와 시민 대상 ‘2024년 인권 교육’ 성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24일 다산홀에서 시민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2024년 남양주시 인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권 의식을 강화하고 보다 나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재심 전문 변호사로 알려진 박준영 강사가 강연을 맡아 실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인권 문제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실제 공직 사회와 공공서비스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 사례를 통해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일상 업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구체적인 인권 침해 상황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 방안을 학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공직자들이 시민의 인권을 보호하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구체적 역량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남양주시 곽용환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인권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현실에서 마주할 수 있는 인권 문제를 깊이 이해하고, 공직자로서의 책임을 다할 역량을 기르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과의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인권 친화적인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주시는 향후 정기적인 인권 교육을 통해 시민과 공직자의 인권 의식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며, 공정하고 따뜻한 행정을 실현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