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교육청, 부패 방지 청렴 인증 기관 선정

25일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으로부터 인증패 수여 받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7:02]

부산교육청, 부패 방지 청렴 인증 기관 선정

25일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으로부터 인증패 수여 받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17:02]

▲ 부산교육청, 부패 방지 청렴 인증 기관 선정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이 청렴 문화 확산과 부패 방지 관련 제도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패 방지 청렴 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부패 방지 청렴 인증 기관’은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비영리법인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에서 국가 경쟁력과 청렴도 향상에 힘쓴 기관에 수여하는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지난해 12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3년 공공기관 종합 청렴도 평가’에서 17개 시도교육청 중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민원인과 내부 직원이 평가하는 ‘청렴체감도’는 5등급에서 1등급으로 대폭 상승하는 등 부패 방지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왔다.

시교육청은 25일 오후 제1회의실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인증패를 수여받으며, 명실상부 최고의 청렴 교육청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부산교육청과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은 청렴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부패 예방을 위한 업무 협력 ▲부패 방지 청렴인과 청렴 봉사인 육성 ▲활동 우수자 표창 ▲청렴 인성교육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인증 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게 맡은 바 업무에서 청렴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우리 교육청은 인증 기관 선정과 협약 체결을 계기로 모두에게 신뢰받는 교육청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