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농식품부, 도시에서 쓰는 농촌 이야기 ‘힙촌일기’로 놀러오세요!

송미령 장관, 서울 성수동 도농상생 안테나숍 ‘힙촌일기’ 개장식 참석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9:52]

농식품부, 도시에서 쓰는 농촌 이야기 ‘힙촌일기’로 놀러오세요!

송미령 장관, 서울 성수동 도농상생 안테나숍 ‘힙촌일기’ 개장식 참석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10/25 [19:52]

▲ 일터(스마트팜)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0월 25일 오후 농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도농상생 탐색매장 ‘힙촌일기’ 개장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송 장관은 “안테나숍 ‘힙촌일기’가 소비자가 잘 몰랐던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아이디어 상품을 알리고, 나아가 도시민이 농업‧농촌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테나숍 ‘힙촌일기’는 서울 성수동에서 10월 25일부터 12월 25일까지 두 달간 운영되며, “도시에서 쓰는 일터, 쉼터, 삶터에서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스마트팜, 이색카페, 힙촌홈즈, 팜스토어, 촌캉스 컨셉의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특히,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아이디어 상품 시식, 평가, 구매와 더불어 청년세대(엠제트(MZ)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놀이도 제공한다.

송 장관은 “이번 시도를 통해 도농교류를 위한 안테나숍 모델을 마련하여 제2, 제3의 안테나숍이 도심 곳곳에 문을 열어 많은 도시민들께서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매력적인 상품들을 쉽게 접하게 되고, 나아가 우리 농업‧농촌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