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북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 서로배움 과학성장 프로젝트 '고교과학아카데미 2기'

깊이 있는 탐구활동 운영으로 학생의 잠재 역량 계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7 [09:10]

충북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 서로배움 과학성장 프로젝트 '고교과학아카데미 2기'

깊이 있는 탐구활동 운영으로 학생의 잠재 역량 계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7 [09:10]

▲ 충북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 서로배움 과학성장 프로젝트 '고교과학아카데미 2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자연과학교육원은 26일, 충북대학교에서 충북형 서로배움 과학성장 프로젝트 '고교과학아카데미 2기'를 진행했다.

고교과학아카데미 2기 프로그램은 충북대학교 자연과학대학과의 과학교육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소인수 수업 등에 참가하고 있는 도내 일반고 학생에게 질 좋은 심화탐구활동 수업을 제공했다.

충북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의 교수가 참여하여 수업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총 4개의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물리, 화학, 생명과학 3개 분야에 대해 ▲반도체와 전자회로 ▲배터리부터 의약품까지 ▲생물다양성의 이해 ▲세포 내 물질 이동을 주제로 강연 2시간, 심화 탐구실험 활동 4시간으로 운영됐으며, 학생들은 하나의 주제를 선택하여 깊이 있는 과학을 경험하고 학업 역량과 진로 역량을 길렀다.

참여 희망 학생 중 '고교과학아카데미 2기' 과정에 선정된 도내 8개 학교, 일반고 1, 2학년 88명이 참여하며, 과정 당 20명 내외의 소규모 학생들로 구성하여 운영했다.

지성훈 자연과학교육원장은“학교 현장에서 심화탐구활동을 운영하기에 어려움이 많다. 자연과학교육원은 지역과학교육 생태계를 활용한 다양하고 심도깊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충북 학생들의 과학 탐구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