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학교 예술 동아리 활동 활성화

29일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함박웃음 예술축제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8 [09:20]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학교 예술 동아리 활동 활성화

29일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함박웃음 예술축제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8 [09:20]

▲ 지난 9월 28일 광남초 ‘수영구희망페스티발’ 공연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29일 오후 2시 영화의전당 소극장에서 관내 7교 학생 160명, 교사 등을 대상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함박웃음 예술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학교 내 오케스트라, 합창단, 댄스 동아리 등 학교 예술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사전 축하공연, 학생 인터뷰·활동 스케치 영상, 예술 영화 관람 등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운영한다.

예술 동아리 활동으로 자신의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며 동아리 구성원의 협력적인 활동을 위한 포토존과 식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어 송수초 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참가 학생들은 서로의 활동 모습을 영상으로 보며 공감하는 시간을 갖고, 재미있는 영화도 관람한다.

박지훈 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축제는 학생들의 예술 동아리 활동 모습을 공유하며, 예술을 통해 소통·공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며 “아무쪼록 이 축제가 학생들에게 아름다운 문화예술인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