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대상 주거환경 돌봄 사업 추진

2024년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8 [11:21]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대상 주거환경 돌봄 사업 추진

2024년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8 [11:21]

▲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대상 주거환경 돌봄 사업 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돌봄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영통2동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돌봄 사업은 총 10가구를 대상으로 방충망, 전등, 수도 용품 등을 교체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주거 기능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영통2동 주민자치회는 생활환경이 취약한 가구의 불편 사항을 직접 확인하고 개선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의 주거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했다. 또한 가정방문 시 안부를 확인함으로써 복지 서비스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기여했다.

장영훈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거환경 돌봄 사업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돌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