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아카데미 공식지정 애니메이션 영화제 BIAF 화려한 개막식 성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8 [13:50]

아카데미 공식지정 애니메이션 영화제 BIAF 화려한 개막식 성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8 [13:50]

▲ 장원영 배우, 김하루 성우, 전승배 감독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26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4)이 10월 25일 오후 6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BIAF2024 한국만화박물관 로비에서 밴드 공연, 포토월이 진행됐다. 포토월에는 탄탄한 연기를 자랑하는 심사위원 장원영 배우, 작곡가이자 프로듀서 윤상, 러블리즈 보컬 류수정, 홍보대사 솔라, 배우 및 영화감독, BIAF2020 심사위원을 지낸 구혜선 감독을 비롯해 세계 각국에서 공식 초청된 게스트들이 자리를 빛냈다.

배성재 아나운서 사회로 진행된 BIAF2024 개막식은 조용익 부천시장의 인사말과 서채환 조직위원장의 개회사 및 개막 선언으로 공식적인 막이 올랐다. 서채환 조직위원장은 “BIAF2024 자리를 함께해 주신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환영의 인사를 드린다. 저와 지난 10년간 동행한 비아프는 꿈을 현실로 재현하는 공간이었다. 올해 26회를 맞이한 BIAF와 함께 행복한 시간 되시기를 바란다.”라며 개막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애니메이션 장르의 예술성에 가장 큰 업적을 남긴 '명예공로상(Honorary Award)'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의 ‘명예공로상’은 '마크로스' 시리즈 대표작을 통해 애니메이션과 게임, 완구 등 다양한 분야를 통괄하는 비전 크리에이터로 활약한 카와모리 쇼지, '먼나라 이웃나라' 시리즈는 쉽고 재미있게 세계 역사와 문화를 소개한 이원복 교수가 선정됐다.

BIAF2024 홍보대사 솔라는 소감과 함께 개막식 축하 공연을 맡았다. 솔라는 “제가 포켓몬 꼬부기를 좋아하시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것 같아요. 평소에 애니메이션을 매우 좋아하는데 아시아의 유일한 아카데미 인증 영화제인 비아프 홍보대사가 되어서 매우 영광입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개막 축하 공연으로 솔라 앨범 수록곡 Blues와 But I, 애니메이션 곡인 Over the Rainbow를 불러,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마지막으로 BIAF2024 개막작 '연의 편지' 김용환 감독의 작품 소개를 통해 개막식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BIAF2024은 10월 2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29일까지 5일간의 부천시 일대에 열린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