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공공배달앱-배달특급 ‘우수지자체’감사패 받아

광명시 점포당 매출액, 홍보 서포터즈 경기도 우수사례 선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10:01]

광명시, 공공배달앱-배달특급 ‘우수지자체’감사패 받아

광명시 점포당 매출액, 홍보 서포터즈 경기도 우수사례 선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9 [10:01]

▲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난 28일 경기도주식회사로부터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받았다. 사진 왼쪽 네 번째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다섯 번째 박승원 광명시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가 공공배달앱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는 지난 28일 경기도주식회사로부터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활성화에 기여한 공으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2021년 배달특급을 도입한 광명시는 점포당 매출액 분야와 지역 밀착형 홍보 서포터즈 분야 경기도 우수사례 선정, 다회용기 및 아동급식 지원사업 등 공공영역 사업 확대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감사패를 받았다.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는 “배달특급은 도내 소상공인과 소비자 상생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 꾸준히 기능하고 있다”며 “광명시 우수사례를 표준으로 삼아 더욱 보완하고 전국으로 넓힐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2021년 6월부터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 97억 원을 기록했으며, 광명사랑화폐(지역화폐) 결제 비율은 70%를 유지하는 등 소상공인 배달 중개 수수료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또 타 지자체에 없는 활동적인 서포터즈의 거리 홍보와 온라인 홍보로 배달특급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한편, 배달특급은 민간 배달앱의 독과점 문제 해소와 소상공인 중개수수료 부담 경감 및 판로지원 등을 목적으로 경기도주식회사가 민관 협력으로 개발, 운영하는 디지털 플랫폼 사업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