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유아교육진흥원, 유아 발달과 자녀 기질 학부모 이해 도와

학부모 대상‘2024 행복한 부모되기, 좋은 부모자격반’연수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09:35]

부산유아교육진흥원, 유아 발달과 자녀 기질 학부모 이해 도와

학부모 대상‘2024 행복한 부모되기, 좋은 부모자격반’연수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9 [09:35]

▲ 부산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선옥)은 오는 11월 12일부터 26일까지 3회에 걸쳐 부산시내 3~5세 유아 학부모 250명을 대상으로 ‘좋은 부모자격반(17기)’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유아기 발달 및 자녀 기질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도와 바람직한 자녀 양육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현장 연수와 비대면 연수로 진행한다. 11월 12일은 한영신 뉴트리아이 대표가 ‘잘먹고 재능있는 아이로 키우기, 뇌발달과 식사육아!’를 주제로 강의를 실시한다. 22일은 정의석 지역사회심리건강지원그룹 대표가 ‘심리적 유연성을 기르는 관계중심 부모역할!’에 대해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26일은 홍광표 울산과학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가 ‘뉴노멀시대, 우리아이를 위한 디지털 퍼실리테이션 기술!’에 대해 전달한다.

참가 희망자는 10월 30일 오전 10시부터 부산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연수는 사회적 배려 대상 가정을 우선 선정한다.

김선옥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이 유아기 신체·정서·사회발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양육관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자녀양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