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용인 시민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상하천 조성에 앞장서

용인 기흥구 소재 상하천, 토사 퇴적 등의 정비 공사 실시키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14:21]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용인 시민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상하천 조성에 앞장서

용인 기흥구 소재 상하천, 토사 퇴적 등의 정비 공사 실시키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9 [14:21]

▲ 정하용 의원, 용인 시민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상하천 조성에 앞장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국민의힘, 용인5)은 기흥구 소재 상하천의 유지·관리 사업의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해 올 연말까지 공사를 마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상하천 하상 정비공사는 기흥구 상하동 620-87번지 일원에서 토사 퇴적 및 교란 식물로 인한 하천 흐름이 저하되는 것을 막고, 여름철 하천 범람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1억4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용인시는 실시설계용역 이후, 11월에 착공해 올 연말까지 공사를 끝마친다는 계획이다.

정하용 의원은 “상하천은 용인 기흥구 상하동에서 발원해 오산천으로 유입되는 지방하천으로 지역의 주민분들이 산책을 즐기는 등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라며 “이번 상하천 하상 정비공사로 하천 유수 흐름이 개선되고 교란식물을 제거하면 주민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하천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정하용 의원은 “하상정비 작업이 끝나면 여름철 하천 범람 위험도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