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풍산동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를 위한 ‘담배꽁초 줍기’ 활동 펼쳐

20여 명이 참석해 담배꽁초와 쓰레기 수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13:56]

고양시 풍산동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를 위한 ‘담배꽁초 줍기’ 활동 펼쳐

20여 명이 참석해 담배꽁초와 쓰레기 수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9 [13:56]

▲ 고양시 풍산동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를 위한 ‘담배꽁초 줍기’ 활동 펼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풍산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26일(토)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풍동거점센터와 함께 담배꽁초 줍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 9월에 개최된 2차 통장회의에서 나온 건의사항에 따라 추진됐으며, 관내 담배꽁초가 무분별하게 버려져 있어 깨끗하고 쾌적한 지역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는 의견이 모아져 진행됐다.

활동 전 관내 중학교에서 홍보·모집활동을 펼쳐 참석한 지역주민과 통장들은 행사 직전 행사 취지와 환경보호의 중요성, 자원봉사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활동에는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풍산동 일대 주요 거리와 공원 주변에서 담배꽁초를 비롯한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장은옥 풍산동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환경문제를 통장들과 함께 고민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오늘 행사가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작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한종 풍산동 통장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