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겨울방학 전 10곳 모래 교체

안전하고 쾌적한 모래놀이장 환경 조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13:25]

울산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겨울방학 전 10곳 모래 교체

안전하고 쾌적한 모래놀이장 환경 조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9 [13:25]

▲ 안전하고 쾌적한 모래놀이장 환경 조성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광역시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겨울 방학 전까지 울산 지역 유·초·특수학교 10곳(강북 7곳, 강남 3곳)의 모래놀이장 모래를 교체한다.

오래되고 딱딱해진 헌 모래를 부드럽고 고운 새 모래로 교체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놀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특히, 철봉 등 높이가 있는 놀이기구에서 낙하 시 충격을 완화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새 모래는 입자 3㎜ 이하의 고운 모래로 바꿔 안전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헌 모래는 일부 재활용해 학교 운동장 유실 보충, 화단 모래 보충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학교지원센터는 울산 지역 유 · 초 · 특수학교 129교(강북 61교, 강남 68교)를 대상으로 모래놀이장 모래의 질과 유실 상태를 측정해 최종 10곳을 선정했다.

이달부터 작업을 시작해 겨울 방학 전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며, 2025년도 새 학기에 아이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모래놀이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학교지원센터 관계자는 “모래놀이장 모래는 아이들의 건강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만큼, 철저한 관리로 쾌적하고 안전한 놀이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