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죽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사업 ‘복지사각지대 없는 죽산 만들기’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11:47]

안성시 죽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사업 ‘복지사각지대 없는 죽산 만들기’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30 [11:47]

▲ 죽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사업 ‘복지사각지대 없는 죽산 만들기’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죽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마을복지 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죽산만들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마을복지 사업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죽산면은 80세 이상 독거 어르신 중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을 지원하자는 목표로 진행됐다.

대상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이장, 복지센터 관계자 등 어르신의 실생활을 잘아는 분들의 추천을 통해 어르신 20명이 선정됐으며, 사전 복지욕구 조사를 통해 이불, 선풍기, 쌀, 등유 등을 맞춤 지원하여 대상자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고, 필요시 공적지원도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마을복지사업 지원을 받은 한 어르신은 “나이가 많아 주변에서 관심이 멀어진 자신에게도 관심을 갖고 지원해 줘서 너무 고맙다며, 따뜻한 관심이 앞으로 살아가는데 큰 힘이 될 것 같다며” 고마워하셨다.

박헌만 죽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주변에 소외되는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확인하고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도움을 주는 죽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죽산면 관계자는 “앞으로도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지원으로 살기 좋은 죽산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