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시민의 학습을 위한 8대 과제, 16개 세부 과제 제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11:55]

평택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시민의 학습을 위한 8대 과제, 16개 세부 과제 제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30 [11:55]

▲ 평택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평택시는 ‘제3차 평택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2025~2029)’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시는 지난 29일 평택시청 통합방위상황실에서 정장선 시장을 비롯해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평생학습 관계기관 기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 환경의 변화와 평택시민의 요구를 반영한 미래의 평생학습 정책을 제시하고자 지난 4월부터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진행했다.

연구용역을 맡은 송영선 건국대학교 교수는 최종 보고회에서 평택시 현황과 특성을 분석하고 지역주민 및 평생학습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디지털 전환 학습 공유 플랫폼 지원 ▲평택형 인생 전환 특화 프로그램 지원 ▲학습소외계층 프로그램 지원 ▲사회 기여 프로그램 지원 등 8대 추진 과제와 16개의 세부 과제를 제시했다.

세부 과제는 인공지능(AI) 기반 평생학습 지원 체제 구축, 평택형 일자리 연계 평생교육 개발, 3개 학습권역별 평생학습 네트워크 강화 등이 제시됐으며, 이를 토대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시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용역을 토대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됐고, 앞으로 평생학습도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