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양교육지원청, 2024 별천지영양미래교육지구 성과나눔 한마당 개최

우리들의 꿈과 끼를 키(Key)워 지속가능한 미래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11:16]

영양교육지원청, 2024 별천지영양미래교육지구 성과나눔 한마당 개최

우리들의 꿈과 끼를 키(Key)워 지속가능한 미래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30 [11:16]

▲ 2024 별천지영양미래교육지구 성과나눔 한마당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영양교육지원청은 2024년 10월 30일 영양군문화체육센터와 영양군민회관, 다목적실내체육관에서 관내 초·중학생 및 교직원과 학부모, 지역민 등 700여명을 대상으로‘2024 별천지 영양미래교육지구 성과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꿈과 끼를 키(Key)워 지속가능한 미래로’를 향해 해달뫼 생태환경 Day 행사로 '생태골든벨', 방과후학교를 통해 갈고 닦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담은 '해달뫼 꿈잔치 발표회', 다양한 생태 진로 체험이 어우러진 '체험부스 한마당'으로 운영됐다.

관내 중·고등학교의 생태 및 진로 관련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체험 부스를 운영했으며, 또한 지역 유관기관인 반딧불이 천문대 및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의 생태 체험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문화 체험, 영양군청소년수련관 및 국립대구과학관의 협조로 다채롭고 특별한 진로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학교와 지역 사회가 한 마음으로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격려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특히‘해달뫼 꿈잔치 발표회’에서는 관내 초등학교의 공연 뿐만 아니라 특별공연으로 영양미래교육지구 마을학교에서 마을의 어른들과 학생들이 함께 영양군의 대표적인 원놀음을 공연하여 영양 지역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홍보하는데 이바지했다.

김유희 영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환경과 생태의 소중함을 느끼며 자연과 더불어 함께하는 삶속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해가는 해달뫼 학생들이 되길 바라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 지속가능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