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천시, 장애인식개선 공감콘서트·토크 개최

장애인의 특별한 재능으로 상호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 마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11:40]

순천시, 장애인식개선 공감콘서트·토크 개최

장애인의 특별한 재능으로 상호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 마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30 [11:40]

▲ 순천시, 장애인식개선 공감콘서트·토크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순천시는 지난 29일 순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2024년 장애인식개선 공감콘서트·토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순천시민의 장애 감수성을 높이고 장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장애인 예술가로 구성된 ‘아트위캔’을 초청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소통과 이해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는 ▲대금·해금, 하모니카 연주 ▲팝 밴드 그랑그랑 공연 ▲아트위캔 단원들과 함께하는 공감토크로 구성됐다.

오늘 공연팀인 아트위캔은 보건복지부 및 고용노동부 장애인식개선 지정교육기관으로서 학교, 기업, 기관 등에서 문화예술체험형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 참여자는 “기존 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음악을 통한 장애인식개선 교육이 흥미로웠고, 장애인 예술가들의 수준 높은 공연에 놀랐다”며 “장애에 대한 선입견 및 편견이 해소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예술에는 장애가 없다는 것을 몸소 보여준 공연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며 사회적 편견 해소와 인식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