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라남도의회 임지락 도의원, 전라남도 자활대회 참석

29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자활사업 현장 격려 방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15:12]

전라남도의회 임지락 도의원, 전라남도 자활대회 참석

29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자활사업 현장 격려 방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30 [15:12]

▲ 전라남도의회 임지락 도의원, 전라남도 자활대회 참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라남도의회 임지락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순1)은 지난 10월 29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자활대회에 참석해 시설 종사자와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자활사업 참여자와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등 약 1천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자와 관계자의 결속력을 다지고 사기를 높이는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됐다.

임지락 의원은 22개 시ㆍ군 지역자활센터 생산품 홍보부스를 방문하여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접 둘러보며 참여자의 근로 여건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임 의원은, “녹록지 않은 경제 상황에도 자활을 위해 노력하시는 참여자분들과 센터 종사자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전남도에서 진행하고 있는 자활 지원사업에 부족한 점이 있다면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분들이 일을 통해 도약의 희망과 자신감을 찾을 수 있도록 현장에서 아낌없는 노력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자활근로사업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근로능력이 있는 18세 이상 64세 이하 저소득층에게 사회적 일자리를 제공해 자립과 자활을 유도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