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천시립미술관‘은유의 향기’ 유건상 작가 초대전 개최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17:05]

김천시립미술관‘은유의 향기’ 유건상 작가 초대전 개최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30 [17:05]

▲ 김천시립미술관‘은유의 향기’ 유건상 작가 초대전 개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김천시시설관리공단에서 2024년 하반기 지역 작가 초대전 ‘은유의 향기’ 유건상 작가 전시를 10월 29일부터 11월 10일까지 선보인다.

‘시조각 은유의 향기’는 시와 조각을 주제로 한 조각작품 20여 점이 전시 되었다.

유건상 작가는 대한민국 미술대전 초대작가, 조각심사위원장 역임, 경상북도 미술장식품 심의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은유를 조각하다 라는 주제를 통해 ‘시와 조각의 진흙더미’, ‘언어와 조각’은 형체가 드러나는 순간 세계를 규정하고 나눈다.

규정 없는 사람의 상상력으로 숙명을 뛰어넘으면서 우리 인간에게 행복을 느껴볼 수 있는 전시를 개최했다.

오는 11월 1일 늦은 오후 6시 개막식을 진행한다.

김재광 공단 이사장은 “유건상 작가의 시조각 은유의 향기를 통해 작가의 예술적 사유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하며, “김천 작가들의 예술 활동 기회 제공 및 다양한 활동을 늘려갈 것이며 지역 친화적 미술관으로 발전할 것”이라 밝혔다.

은유의 향기 전시는 김천시립미술관 2층 전시장에서 진행되며 무료 관람으로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