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장안구,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사업’ 참여업체와의 간담회 개최

㈜hy(구, 한국야쿠르트) 정자점 등 4개 업체에 방문해 의견 청취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31 [10:05]

수원시 장안구,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사업’ 참여업체와의 간담회 개최

㈜hy(구, 한국야쿠르트) 정자점 등 4개 업체에 방문해 의견 청취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31 [10:05]

▲ 수원시 장안구,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사업’ 참여업체와의 간담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31일,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사업’에 참여하는 유제품 배달업체 4곳을 직접 방문하여 대표자 및 프레시 매니저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사업’은 저소득 어르신의 고독사를 방지하고, 정기적인 안부 확인을 통해 위급한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사업은 프레시 매니저가 매주 5회 가정을 방문하여 음료를 배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활동이 이루어진다.

장안구의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사업에는 ㈜hy(구.한국야쿠르트) 정자점 등 4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302명의 저소득 홀몸어르신이 돌봄 서비스를 받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그동안의 사업 운영 현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참여 업체와 프레시 매니저의 애로사항 및 다양한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안구 관계자는 “매일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해 주시는 배달업체와 프레시 매니저분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홀몸어르신의 고립 문제를 인식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지원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