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신재생 에너지 체험’ 축제 개막

거북선 만들기, 퀴즈대회, 핸드페인팅 등 행사도 다양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10/31 [08:57]

군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신재생 에너지 체험’ 축제 개막

거북선 만들기, 퀴즈대회, 핸드페인팅 등 행사도 다양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10/31 [08:57]

▲ 시민과 함께하는 ‘신재생 에너지 체험’ 축제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군산시민발전이 주관하는‘2024 신재생에너지 체험 페스타’가 오는 11월 2일 구시청 광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2024 신재생에너지 체험 페스타’는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체험행사다.

올해로 3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체험 부스 10개 동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홍보와 에너지 체험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행사로 ▲태양광 자동차·자가발전 거북선 만들기 ▲자가발전 자전거를 이용한 비눗방울 만들기 ▲신재생에너지 캐릭터 핸드페인팅 ▲지구를 살리는 리사이클 양말목을 이용한 컵받침 만들기 ▲내가 만드는 신재생에너지 그림 카드 만들기가 준비되어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OX 퀴즈와 함께 풍성한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태양광 발전 원리와 태양광 발전소로부터 생산된 전력이 각 가정으로 전달되는 과정을 나타낸 에너지 전환 교육기기도 손과 눈으로 만져볼 수 있게 준비했다.

군산시민발전 주식회사는 군산시가 출자한 재생에너지 사업 전담기관으로 200MW에 이르는 새만금 육상태양광, 지역 주도형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영환 대표이사는 “시민발전주식회사의 공익적 위상에 맞게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은 물론 에너지 전환 및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홍보 및 교육활동을 적극 펼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