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청년지원센터 유유기지와 함께 11월 공유서가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31 [12:02]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청년지원센터 유유기지와 함께 11월 공유서가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31 [12:02]

▲ 청년지원센터 유유기지와 함께 11월 공유서가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은 인천광역시 청년지원센터 유유기지와 함께 11월 한 달 동안 북구도서관 1층 로비에서‘공유서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유서가’는 독서동아리, 지역서점, 작은 도서관 등 외부 단체나 기관 등이 추천 도서 선정에 참여하여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북큐레이션 사업이다.

이번 11월 공유서가는 인천광역시 청년지원센터 ‘유유기지’에서 추천한 도서들로 꾸려질 예정이다.

‘유유기지’는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18~39세 인천 지역 청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공간 제공뿐만 아니라 취업, 창업, 생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유유기지에서 추천한 도서들이 진로 탐색, 취업 준비 등 다양한 상황에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데 필요한 용기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유서가’에 전시된 도서는 북구도서관에서 대출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도서관 종합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