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지역협력 거점돌봄프로그램사업 다함께돌봄센터 교동점

놀면서 배우고, 먹으면서 즐기자, 농사지은 쌀로 푸르지오 아파트 경로당 기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31 [15:07]

여주시 지역협력 거점돌봄프로그램사업 다함께돌봄센터 교동점

놀면서 배우고, 먹으면서 즐기자, 농사지은 쌀로 푸르지오 아파트 경로당 기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31 [15:07]

▲ 여주시 지역협력 거점돌봄프로그램사업 다함께돌봄센터 교동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교동점은 2024년 지역협력 거점돌봄프로그램으로 ‘놀면서 배우고, 먹으면서 즐기자’ 라는 주제로 지난 4월 모심기부터 10월 추수하기까지 7개월간의 과정을 마치면선 아동들에게 벼농사 체험을 통해 밥상에 오르는 밥 한공기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느낄수 있는 기회가 됐다.

친환경 농업 방식을 통해 병해충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며 벼가 쌀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배움으로 쌀의 가치를 다시금 일깨우는 시간을 보냈다.

여주시다함께돌봄센터 교동점 아동들은 직접 수확한 쌀을 푸르지오 아파트 경로당에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여주시다함께돌봄센터 교동점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색프로그램과 도농지역의 자연 친화적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의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돌봄서비스를 제공받고 다양한 특색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여주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