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천안시, 31일 군산시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 방문

천안시, 선진 군산시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의 운영 및 모범사례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 강화 목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1 [08:34]

천안시, 31일 군산시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 방문

천안시, 선진 군산시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의 운영 및 모범사례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 강화 목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1 [08:34]

▲ 군산시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 방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천안시 성인발달장애인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우수사례 견학을 위해 31일 군산시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회 의원, 천안시청 장애인복지과 관계자, 성인발달장애인 학부모 등 40여 명이 함께 했으며, 군산시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의 선진 운영사례를 학습하고 효과적인 지원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문단은 ▲군산시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 시설 견학 ▲프로그램 운영 현황 및 성과 청취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사례 공유, 천안과 군산의 발달장애인 지원정책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장애인 평생학습의 선진도시, 군산시는 2018년 전국 지자체로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시 직영 발달장애인 평생학습관을 설립했다.

이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자립역량 강화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군산시 박홍순 교육지원과장은 “군산시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의 운영사례가 천안시의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정책 수립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면서 “앞으로 양 도시가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발전과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교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