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한국수자원공사 경기동북권지사,‘가을맞이 K-water 투어 시즌4’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1 [14:01]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한국수자원공사 경기동북권지사,‘가을맞이 K-water 투어 시즌4’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1 [14:01]

▲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한국수자원공사 경기동북권지사,‘가을맞이 K-water 투어 시즌4’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달 31일 한국수자원공사 경기동북권지사와 함께 복지관 이용 장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가을맞이 K-water 투어 시즌4’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문화 여가 활동을 제공하고, 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워터투어’는 수자원 시설물을 견학하며 물의 중요성과 K-water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경기동북권지사와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의 협력 속에서 매년 봄·가을 진행되고 있다. 이번 투어에는 복지관 이용 장애 어르신과 직원 등 총 29명이 참여해 경기도 연천군 일대를 방문했다.

참여자들은 연천 댑싸리 공원을 찾아 가을꽃을 감상하고, 한탄강댐 물문화관을 견학해 수자원 시설의 운영 원리와 수돗물 공급 과정을 체험하며 물 관리의 중요성을 배웠다. 특히, 휠체어를 이용하는 어르신 8명도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이 마련돼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현일 지사장은 “‘워터투어 시즌4’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해 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소영 관장은 “경기동북권지사의 지속적인 지원 덕분에 어르신들이 계절의 정취를 느끼며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동북권지사는 워터투어 이외에도 장애인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한 계절용품을 정기적으로 지원하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