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늘은 내가 대전시의원! 충남여중 학생들 청소년 의회교실 참여

대전시의회 김선광 의원, 현장에서 학생들과 대화 나누며 격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1 [15:54]

오늘은 내가 대전시의원! 충남여중 학생들 청소년 의회교실 참여

대전시의회 김선광 의원, 현장에서 학생들과 대화 나누며 격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1 [15:54]

▲ 오늘은 내가 대전시의원! 충남여중 학생들 청소년 의회교실 참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시의회는 1일 충남여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두 번째 청소년 의회교실을 개최했다.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여한 충남여중 학생들은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하기보다 한 가지 일에 집중하자’ 등 3건의 자유발언 발표와 2건의 안건 제안설명을 직접 진행하는 등 모의 본회의를 체험했다.

이날 학생들의 1일 의정활동을 처음부터 함께 지켜본 김선광 의원(국민의힘, 중구2)은 “요즘은 밥을 먹을 때도 스마트폰을 보고, 공부할 때도 음악을 듣는 등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한 가지에 집중하자는 의견에 매우 동의한다”며 학생들의 5분발언에 공감을 전했다. 이어서 “중학생으로서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여하는 것 자체가 매우 대견하고, 오늘 여러분의 잠재력을 발견했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충남여중 학생들은 “시의원이 직접 발언하는 곳에 와 보니 너무 신기하고 의원님이 좋은 말씀을 해주셔서 감사했다”며, “오늘 경험을 통해 친구들과 의견 조율을 좀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고, 미래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