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겨울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컨설팅 실시

11월 4일부터 8일까지 관내 14개 병원 집단급식소 대상 식중독 예방 지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1 [15:14]

광명시, 겨울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컨설팅 실시

11월 4일부터 8일까지 관내 14개 병원 집단급식소 대상 식중독 예방 지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1 [15:14]

▲ 광명시는 오는 11월 4일부터 8일까지 관내 14개 병원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지도‧홍보를 실시한다. 사진은 식중독균 확인을 위해 환경검체를 채취하는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는 오는 11월 4일부터 8일까지 관내 14개 병원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지도‧홍보를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노로바이러스 등 겨울철 유행 바이러스로 인한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식품위생법 준수사항 및 조리 공정별 위생관리 상태 확인 ▲조리도구와 조리 종사자 대상 미생물 간이 검사(ATP검사)를 통한 위생 수준 평가 ▲업소별 맞춤형 교육자료 제공 및 종사자 대상 식중독 예방 교육 실시 등이다.

나기효 건강위생과장은 “노로바이러스는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식중독이며, 감염력이 강해 식품 섭취 외 경로로도 집단감염이 가능하다”며 “식품 취급 시설에서는 조리 종사자 건강 상태 상시 점검, 손 씻기 철저, 구토물 발생 시 신속한 제거, 주변·공용시설 소독실시 등 개인 환경위생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