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주시, 힐링을 찾아 떠나는 치매가족 가을 나들이

1일 치매환자 및 가족과 함께 추억과 낭만이 가득한 혼불문학마을에서 힐링 나들이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1 [19:19]

전주시, 힐링을 찾아 떠나는 치매가족 가을 나들이

1일 치매환자 및 가족과 함께 추억과 낭만이 가득한 혼불문학마을에서 힐링 나들이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1 [19:19]

▲ 전주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주시는 1일 남원 노봉혼불문학마을에서 치매환자와 가족 50여 명을 대상으로 가을맞이 힐링 나들이를 실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서도역 영상촬영장 둘러보기 △그때 그 시절 교복 체험 △혼불문학관 해설 관람 △다도 및 전통목공예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즐겼다.

치매환자와 가족들은 또 유난히 길고 더웠던 여름을 떠나보내고 가을로 성큼 들어선 11월의 첫날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휴식의 시간을 보냈다.

이번 나들이에 참여한 한 치매환자 가족은 “올해 가족교실에 참여하면서 힐링프로그램을 알게 돼 참여하게 됐다”면서 “같은 상황에 놓인 분들과 함께하며 위로도 받고, 서로 힘이 되어줄 수 있어 정말 뜻깊고 따뜻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힐링나들이를 통해 치매가족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의 경험과 마음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치매환자들을 돌보느라 지친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보건소는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을 위한 ‘가족교실’과 ‘자조모임’, ‘돌봄부담분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