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14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모두의 학습으로 만났다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1/03 [16:44]

제14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모두의 학습으로 만났다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1/03 [16:44]

▲ 제14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모두의 학습으로 만났다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김제시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배움나눔의 학습문화 정착과 지역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제14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이 125개 평생교육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오늘의 학습, 모두의 학습으로 만나다’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의 학습을 서로 공유하며 배움나눔의 학습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이번 행사는 배움/발표/어울림의 3대 테마행사로 구성되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을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됐다.

올해로 14회째 개최된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행사는 58개팀의 다채로운 학습체험과 함께 김제시 평생학습관・여성회관 수강생 작품발표회가 펼쳐졌으며 2일간 쉴 새 없이 학습동아리 등 67개팀의 무대공연발표가 이어져 서로의 학습을 나누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행사가 알차게 꾸며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내 청년강사와 함께하는 ‘달리는 청춘형 모두배움터 체험버스’ 등 이색 체험과 성인문해 디지털 키오스크 체험, 성인해 거리시화전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깊어가는 가을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에게 특별한 학습추억을 선사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배움을 나누면 행복과 기쁨은 더 커지는 것 같다”며 “나를 위한 학습이 모두의 학습이 될 수 있도록 배움을 함께 나눈 시민학습자들에 감사드리고 더욱 알찬 성과공유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