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동구 금호2-3가동, 주민과 함께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관내 상점, 공인중개사무소, 마트 등 생활업종 종사자 대상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 및 홍보물 전달 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08:14]

성동구 금호2-3가동, 주민과 함께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관내 상점, 공인중개사무소, 마트 등 생활업종 종사자 대상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 및 홍보물 전달 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4 [08:14]

▲ 지난 10월 29일, 금호2-3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울 성동구 금호2-3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월 29일 위원들과 지역 주민이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알게 된 주변 위기가구 사례 제보 방법을 주민 간에 공유하고 다양한 형태의 위기가구를 주민이 힘을 모아 찾고 지원해 위기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관내 상점과 공인중개사무소, 마트 등 생활업종 종사자를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 및 홍보물을 전달하고 주변의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제보를 당부했다.

금호2-3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용겸 위원장은“취약계층의 사회적 고립이 우려되고 있다.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활동 외에도 고독사 예방사업 등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금호2-3가동 이호철 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주민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동에서 소외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여 주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동네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