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안군, 찾아가는 실외 사육견 중성화 적극행정 추진

위도면 실외 사육견 중성화수술 유기·유실 방지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2:07]

부안군, 찾아가는 실외 사육견 중성화 적극행정 추진

위도면 실외 사육견 중성화수술 유기·유실 방지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11/04 [12:07]

▲ 부안군, 찾아가는 실외 사육견 중성화 적극행정 추진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부안군은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1일까지 2일간 도서 지역인 위도면에 동물병원 수의사와 축산과 공무원 합동으로 유기·유실견 발생 예방 및 개체수 증가 방지를 위해 찾아가는 실외 사육견 중성화수술을 시행했다.

해당 섬 지역은 동물병원이 없어 소유주가 직접 배를 타고 부안읍 동물병원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많았으나 이번 방문을 통해 섬 지역 실외사육견 소유주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적기 중성화로 유기·유실 방지에 이바지하고자 했다.

위도면 벌금 이장은 부안군에서 수의사와 동참하여 위도면을 직접 방문하여 찾아가는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을 시행하는 적극행정에 감사함을 표해주었다.

권오범 축산과장은 “찾아가는 실외 사육견 중성화수술 위도면 첫 방문은 부안군이 추진하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효과적인 유기·유실견 방지 및 개체수를 조절하는 등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더 많은 실외 사육견 중성화수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여 주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적극행정을 통해 향후 길고양이 중성화수술(TNR)도 소외 도서 지역에 방문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