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다양한 농촌자원 활용 치유프로그램으로 농업의 다원적 가치 확산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치유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2:39]

이천시, 다양한 농촌자원 활용 치유프로그램으로 농업의 다원적 가치 확산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치유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4 [12:39]

▲ 이천시, 다양한 농촌자원 활용 치유프로그램으로 농업의 다원적 가치 확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는 치매 노인, 우울증 환자, 장애인 등을 관리하는 기관과 치유농장을 연계하여 이천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활성화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치유(체험)농장(△칠성농원, △아리랑농업박물관, △치유농원 서로, △동키스타즈, △비틀즈자연학교, △마실, △청초원승마장)과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한국장애인부모회이천시지부 등 치유프로그램 투입이 필요한 관내 7개 기관을 연결하여 농장 내 다양한 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 활동을 하는 것이다.

특히 치유농장 내 텃밭 활동을 통해 직접 수확한 농산물로 잼과 청을 만들어보며 자기효능감을 높이고 말, 당나귀, 토끼 등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하며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정현숙 농업진흥과장은 “앞으로도 농촌치유농장을 체계적으로 선발․육성하여 새로운 농촌 체험 수익모델을 창출하겠다”라며 “나아가 장애인, 치매 노인 등 사회적 약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치유농업 모델을 보급함으로써 이천시민의 행복과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