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라남도의회 주종섭 전남도의원, 이순신 장군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해야

여수 전라좌수영은 임진왜란을 승리로 이끈 본거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4:23]

전라남도의회 주종섭 전남도의원, 이순신 장군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해야

여수 전라좌수영은 임진왜란을 승리로 이끈 본거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4 [14:23]

▲ 11월 1일 주종섭 의원이 관광체육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라남도의회 주종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6)은 지난 11월 1일 열린 제386회 제2차정례회 관광체육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에 대해 질의하며, 이순신 장군 콘텐츠를 중심으로한 전남 동부권 관광 콘텐츠 개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주 의원은 “여수 전라좌수영이 삼도수군통제영 본영이었다는 주장이 있을 만큼, 실제 이순신 장군이 참여한 임진왜란 격전지가 5관 5포를 비롯해 대부분 우리지역에 분포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남 동부권 시군이 추진 중인 이순신 장군 관련 관광 콘텐츠는 중심없이 흐트러져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순신 장군은 전남과 경남, 부산 멀리 울산까지 연계성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잘 활용해야 한다”며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에 참여하는 타 광역자치단체와 이순신 장군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아울러 전남도에서 추진 중인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에 대해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 관광체육국이 중심이 되어 이끌어야 한다”며 내실있는 박람회 개최를 위한 관광체육국의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