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성군 춥고 건조한 날씨 결핵 감염 주의보 !

‘기침은 신호, 검진은 보호’ 65세 이상 어르신, 보건소에서 매년 1회 무료 결핵검진 받으세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4:42]

고성군 춥고 건조한 날씨 결핵 감염 주의보 !

‘기침은 신호, 검진은 보호’ 65세 이상 어르신, 보건소에서 매년 1회 무료 결핵검진 받으세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4 [14:42]

▲ 춥고 건조한 날씨 결핵 감염 주의보 !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성군은 결핵 환자 중 약 60%를 차지하고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의 결핵 조기 발견을 위해 ‘65세 이상 매년 1회 무료 결핵검진’을 실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결핵은 우리나라 법정 감염병 중 사망률 1위(2022년 기준, 코로나19 제외)이며,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면역력이 약해 결핵 발병 위험이 높고, 전형적인 결핵 증상을 보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결핵검진이 중요하다.

특히, 차갑고 건조한 공기로 기관지가 약해지고 실내생활이 많아지는 겨울에 호흡기 감염병 위험이 높아지므로 △ 기침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결핵검진! △ 기침, 재치기 할 땐 입과 코를 가리기 △ 주기적인 실내 환기 등의 생활수칙을 지켜야 한다.

고성군보건소에서는 지난 9월부터 어르신들이 결핵의 위험성과 검진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 경로당 찾아가는 결핵 예방 교육 △ 일반음식점 영업자 대상 결핵 예방 교육 △ 고성군사회보장박람회 결핵 홍보 부스 운영 등을 실시하여 65세 이상 어르신의 결핵 검진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고성군보건소은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에 방문하면 65세 이상 어르신은 매년 1회 무료로 결핵검진(흄부 X선 촬영 및 객담검사)을 받을 수 있다”며 “65세 미만 군민도 2주 이상 기침, 가래, 발열 등의 증상이 지속될 경우 보건소에서 무료로 결핵검진이 가능하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 보건소 결핵관리실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