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윤명희 전남도의원, 중소기업 R·D 지원 강화 주문

“정책과 현장사이의 간극을 좁히기 위한 적극적 행정필요” 역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5:26]

윤명희 전남도의원, 중소기업 R·D 지원 강화 주문

“정책과 현장사이의 간극을 좁히기 위한 적극적 행정필요” 역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4 [15:26]

▲ 윤명희 전남도의원, 중소기업 R·D 지원 강화 주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윤명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장흥2)은 11월 4일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전략산업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실효성 있는 중소기업 R·D 지원을 주문했다.

전라남도의 R·D 사업비 현황은 2022년 전국대비 1.6%이며, 대부분의 R·D는 중대형 과제 위주인 우주산업, 철강, 이차전지, 생물 의약 등 전남도가 주력산업으로 육성 중인 산업 중심으로 연구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윤명희 위원장은 “지역경제의 근간이라고 할 수 있는 뿌리산업이나 바이오산업군에 속한 중소 규모 기업에 대한 연구개발 지원이 부족한 상황이다”며 “지난 7월 ‘장흥바이오식품산단 기업인 초청 간담회’에서도 시제품 개발 등을 위한 R·D 예산 규모 확대 요청이 다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윤 위원장은 “또한 간담회에 참여한 대부분의 중소기업이 전남도에서 진행 중인 R·D 지원 사업에 대해서 알지 못하고 있었다”며 “정책과 현장 사이의 간극을 좁히기 위한 찾아가는 컨설팅 같은 적극적인 행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