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주시립도서관, 한강 작가 노벨문학상 수상 기념 특별프로그램 운영

대표작 함께 읽기, 노벨상 탐구교육 등… 5일부터 누리집으로 신청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6:39]

청주시립도서관, 한강 작가 노벨문학상 수상 기념 특별프로그램 운영

대표작 함께 읽기, 노벨상 탐구교육 등… 5일부터 누리집으로 신청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11/04 [16:39]

▲ 청주시립도서관, 한강 작가 노벨문학상 수상 기념 특별프로그램 운영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청주시립도서관은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축하하고, 그의 문학적 업적을 널리 알리기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한강, 그녀를 읽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강 작가의 자전적 소설 ‘흰’과, 제주 4.3사건의 비극을 소재로 담아 살아남의 자들의 아픔을 다룬 작품 ‘작별하지 않는다’를 함께 읽고 토론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흰’에 대한 토론회는 11월 29일, ‘작별하지 않는다’ 토론회는 12월 6일 진행된다.

또한, 11월 30일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노벨상의 유래 및 수상부문을 알아보고 노벨상의 주인공으로 도전해 보는 ‘나도, 노벨상의 주인공’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자 청주시립도서관장은 “이번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한강 작가의 문학을 더욱 깊이 있게 체험하고, 그의 작품을 사랑하는 이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나누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립도서관은 한강 작가의 작품 특별 도서 전시를 오는 11월 말까지 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 운영한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