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산시, 2024년 공기의 날 ‘굿에어시티상’ 수상 공기 맑은 도시로 공식 인정 받다!

깨끗한 공기 질 개선 노력과 시민건강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08:37]

군산시, 2024년 공기의 날 ‘굿에어시티상’ 수상 공기 맑은 도시로 공식 인정 받다!

깨끗한 공기 질 개선 노력과 시민건강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11/05 [08:37]

▲ 군산시, 2024년 공기의 날 ‘굿에어시티상’ 수상 공기 맑은 도시로 공식 인정 받다!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군산시가 한국공기청정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공기의 날 행사에서 ‘굿에어시티(Good Air City) 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굿에어시티는 공기의 질 개선 노력을 통해 희망적인 미래환경 도시의 모범을 제시한 지방자치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그동안 시는 대기오염 문제 해결을 위해 전기차, 수소차 등 저공해 차량 보급을 확대하고 전기버스 등 친환경 대중교통 수단을 도입하여 교통 분야에서의 오염원을 줄이는 노력을 해왔다.

또한 ▲환경 교육과 캠페인 지속 ▲공기 질 개선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 제시 ▲ 환경오염 모니터링 시스템 통한 실시간 대기 상태 점검 ▲신속한 환경정보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에 주력했다.

따라서 이번 수상은 공기 질 개선을 위한 시의 지속적인 노력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해 추진한 정책에 대한 평가이자 군산시가 환경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군산시 환경정책과는 “이번 수상은 시민 모두의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군산시는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을 앞으로 더욱 강화할 것이며, 시민들과 함께 더욱 깨끗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