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라남도의회 김정희 교육위원장, 미래교육과 2030교실 성공적 안착을 위한 준비 철저히 해야

2024년도 전라남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0:05]

전라남도의회 김정희 교육위원장, 미래교육과 2030교실 성공적 안착을 위한 준비 철저히 해야

2024년도 전라남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5 [10:05]

▲ 김정희 교육위원장이 11월 4일 2024년도 전라남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 김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3)은 지난 11월 4일 전라남도의회 제386회 제2차 정례회 전라남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미래교육을 위한 디지털 기반을 조성함에 있어 전문성을 가지고 빈틈없이 수행할 것을 주문했다.

김정희 위원장은 일선 학교의 무선 AP 배치 도면과 건물 천장 배선 사진을 공개하며 “무선 AP 구축 사업을 하면서 교실마다 다른 제품을 들여와 장비별 충돌을 일으켜 원활한 사용이 저해되고 있다.

또한, 전선과 랜선을 추가 작업하면서 제대로 정리가 이뤄지지 않아 기존의 배선들과 얽히기도 하고 일부가 잘리기도 해 에너지 효율이 떨어짐은 물론 화재의 위험에도 노출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정희 위원장은 “미래교육은 에듀케이션과(Education)와 테크놀로지(Technology)가 결합한 에듀테크로 가고 있다. 교육현장은 각종 디지털 교육기자재가 사용되고 있는데 이에 적합한 교육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하며, “교육청이 정보화 전략 계획(ISP)을 통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컨트롤타워의 역할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