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계룡시, ‘맑은공기 모범도시’ 선정

제15회 공기의 날 기념식에서 대기환경 깨끗한 도시 공식 인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0:21]

계룡시, ‘맑은공기 모범도시’ 선정

제15회 공기의 날 기념식에서 대기환경 깨끗한 도시 공식 인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11/05 [10:21]

▲ 계룡시, ‘맑은공기 모범도시’ 선정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계룡시가 지난 4일 서울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년 제15회 공기의 날 기념식에서 ‘맑은공기 모범도시(굿 에어 시티, Good Air City)’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계푸른하늘맑은공기연맹, 한국공기청정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공기의 날 기념식은 다양한 노력을 통해 대기질을 깨끗하게 하고 희망적인 미래 환경 도시의 모범을 제시하는 자치단체를 ‘맑은공기 모범도시’로 선정·시상하고 있다.

최근 미세먼지와 각종 유해환경 물질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대기오염이 심각한 가운데 계룡시는 지난 2년 동안 대기질 개선을 위해 실시한 각종 사업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작년 9월 ‘2045 탄소중립 도시’ 비전을 선포하였으며, 온실가스 배출 저감 및 이를 통해 기후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특히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 자립 거점마을 조성 ▴음식물폐기물 관리시스템(RFID) 설치로 공동주택 탄소 배출 저감 ▴건강한 숲 가꾸기 ▴생활자원회수센터 설치로 자원경제 선순환 도시구현 ▴도시농업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조례 제정 등 지역 특성에 적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나아가 ▴미세먼지 비상조치 및 계절 관리제의 효율적인 실시 ▴친환경자동차 보급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친환경보일러 보급 등 배출가스 저감을 통한 대기환경보전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공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최재성 부시장은 “계룡시가 ‘맑은공기 모범도시’로 선정될 수 있도록 각종 배출가스 저감 정책에 적극 협조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 속에서 거주하실 수 있도록 녹색성장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