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임실군, 반려동물 교육 프로그램 2024 댕댕스쿨 성황리 마무리

임실군 주최‧(유)펫컴퍼니 주관, 반려동물 선진 문화 의식 제고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0:38]

임실군, 반려동물 교육 프로그램 2024 댕댕스쿨 성황리 마무리

임실군 주최‧(유)펫컴퍼니 주관, 반려동물 선진 문화 의식 제고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11/05 [10:38]

▲ 임실군, 반려동물 교육 프로그램 2024 댕댕스쿨 성황리 마무리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임실군이 주최하고 (유)펫컴퍼니가 주관한 임실군 반려동물 교육 프로그램‘2024 댕댕스쿨’이 지난 1일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아래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해당 교육에서는 임실군 반려동물 양육 가정을 대상으로 올바른 펫티켓 문화 정착을 위한 산책 및 돌봄 교육, 건강한 수제 간식 원데이클래스 및 반려동물 행동 교정 특강이 진행됐다.

특히, 임실 · 오수 · 관촌 3개 권역에서 진행된 산책 교육은 공공장소에서 반려동물 산책 시 지켜야 할 펫티켓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실제로 해당 권역별 산책 장소에서 교육생과 반려동물이 함께 교육에 참여하여 반려동물과의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 실효적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이삭애견훈련소의 이찬종 소장 행동 교정 특강은 반려동물의 문제 행동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생의 사전 신청받아 진행되어 현장에서 반려동물의 문제 행동을 분석, 그에 맞는 적절한 해결 방안을 제공하여 견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임실군에서 이런 수준 높은 반려동물 교육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고, TV에서만 보던 반려견의 긍정적인 변화를 눈앞에서 직접 볼 수 있는 아주 진귀한 경험이었다”며“앞으로도 임실군에서 이런 체계적인 반려동물 관련 교육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댕댕스쿨 운영은 임실군민의 반려동물 관련 이해도와 양육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됐다”며“임실군에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고, 임실군이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련 인프라 구축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