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송포동 주민자치회, 제4회 주민총회 개최

주민들이 펼친 공연…2025년 자치사업 의제 투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3:41]

고양시 송포동 주민자치회, 제4회 주민총회 개최

주민들이 펼친 공연…2025년 자치사업 의제 투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5 [13:41]

▲ 고양시 송포동 주민자치회, 제4회 주민총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송포동 주민자치회가 제4회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전했다.

호미걸이공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고양시 지방보조금을 교부받아 송포동 주민자치회 자치사업으로 진행했으며, 지역주민들과 주민자치회의 의견을 반영해 함께 소통하며 어우러질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로 구성했다.

주민총회 개회식에는 서병하 일산서구청장, 신현철 고양시의회 부의장, 김수진·이철조·김수진 고양시의원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하여 주민총회 개최를 축하했다.

주민총회 개회 전 오후 2시부터 시작된 행사는 지역 태권 꿈나무들의 격파 시범 및 축하 공연으로 시작했다. 또한 경기무형문화재 ‘호미걸이보존회’의 풍물 공연, 한국 무용 등 볼거리와 민속놀이 체험, 먹거리 장터 등 즐길 거리를 다양하게 준비하여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또한 이날 2025년 송포동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할 자치사업 ‘알콩달콩 송포동 명소탐방’, ‘호미걸이 민속축제’, ‘농작물 재배와 이웃나눔’이 결정됐다. 사전 투표 및 현장 투표를 실시했으며 총 419명의 주민들이 투표에 참여하며 제4회 송포동 주민총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강영선 송포동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추진한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을 잘 끝마치고, 내년 마을 사업을 결정하는 자리에 많은 주민들이 함께해 풍족한 마음이 든다.”라며, “주민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력해준 송포동 직원과 직능단체 위원들, 직접 공연에 참여한 지역 태권도장과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수강생, 지역 상인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