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 회천1동 주민자치회, 회색빛에 초록을 더하다ⵈ ‘아름답고 안전한 벽화마을 만들기’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4:58]

양주시 회천1동 주민자치회, 회색빛에 초록을 더하다ⵈ ‘아름답고 안전한 벽화마을 만들기’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5 [14:58]

▲ 양주시 회천1동 주민자치회, 회색빛에 초록을 더하다ⵈ ‘아름답고 안전한 벽화마을 만들기’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양주시 회천1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2일까지 5군단 5기갑여단 담장에 벽화 그리기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2월 담장에 관내 주요 상징물을 그려 면회객 등 방문객에게 양주시를 홍보하고자 하는 5기갑여단의 요청에 따라 계획됐다.

이를 위해 회천1동 주민자치회는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와 실행 방안을 논의한 후 지난 4월 ‘2024년 양주시 주민자치 특화사업’ 공모에 사업을 신청하여 올해 1천만 원의 사업 예산을 확보했다.

이어, 지난 10월 초 회천1동 주민자치회 및 행정복지센터, 5기갑여단은 논의를 이어가며 벽화 시안을 협의했으며 10월 중순부터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벽화 그리기를 실시했다.

벽화 그리기 작업은 주민자치회 위원 및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총 3일간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100미터 담장에 ▲양주별산대놀이, ▲옥정호수공원, ▲나리농원 및 천일홍 축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회암사지 사리탑 및 박물관, ▲양주향교, ▲양주관아지 등 7가지 양주시의 상징물을 그려내며 회색빛에 초록을 더했다.

최태옥 회장은“2019년부터 회천1동 곳곳에 오래되고 어두운 담장에 벽화 그리기를 실시하여 마을 경관 개선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에는 민·관·군이 하나 되어 양주시를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마련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지역 경관 개선과 양주시 홍보를 위해 벽화 그리기에 동참해 준 회천1동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5기갑여단에서도 양주시 홍보를 위해 좋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하고 우리 양주시도 지역 발전을 위해 항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