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천해경, 유해화학물질 사고대응 훈련 실시

어선 냉매 암모니아 유출 가정, 육·해상 동시 대응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5:40]

사천해경, 유해화학물질 사고대응 훈련 실시

어선 냉매 암모니아 유출 가정, 육·해상 동시 대응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5 [15:40]

▲ 사천해경이 5일 오후, 삼천포 신항에서 유해화학물질 사고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훈련을 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사천해양경찰서는 5일 오후, 삼천포 신항에서 유해화학물질 사고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훈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사천해양경찰서를 비롯해 사천소방서, 항만관리사업소, 해양환경공단, 화학물질안전원 등 6개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선박 4척과 인원 70여명이 동원되었으며, 삼천포 신항에서 정박 중인 어선에서 냉동시설 냉매의 일종인 암모니아를 충천하던 중 노후화된 파이프가 파손되어 암모니아 약 100ℓ가 유출되는 상황을 가정했다.

훈련은 화학사고 대응 매뉴얼에 따라 기관별로 임무를 나누어 △유출물질 파악, △경계구역 설정 및 통제, △인명 구조, △누출 부위 봉쇄 및 방제, △제독 및 폐기물 처리 등 단계별로 진행됐다.

사천해경 관계자는 “관내에서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상황을 가정해 관계기관과 함께 유해화학물질 사고를 대비한 훈련을 시행했다.”라며,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사고에 대한 위기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공동 대응 체제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