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YangCheonMates:새로운 양천을 위한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7:35]

양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YangCheonMates:새로운 양천을 위한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5 [17:35]

▲ 좌측부터 정택진 의원, 김효진 연구용역 이사장, 송은옥 책임 연구원, 임준희 의원(대표), 공기환 의원, 이재식 의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11월 5일 양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YangCheonMates:새로운 양천을 위한 연구회(대표 임준희 의원, 이하 ‘양천메이트’)'가 의회 홍보 활성화 및 주민 참여 확대를 위한 연구 활동을 마무리하는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 보고회에는 임준희 대표의원을 비롯한 이재식, 정택진, 공기환 의원과 연구용역의 수행기관인 (사)한국응용통계연구원의 김효진 이사장과 송은옥 책임 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의원들은 수행기관과 함께 과업 수행 내용과 연구 결과 및 제언 등 연구 활동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연구를 최종 마무리했다.

양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YangCheonMates:새로운 양천을 위한 연구회(대표 임준희 의원, 이하 ‘양천메이트’)'는 의회의 역할과 활동을 구민에게 알리고, 지역 활동 및 구민의 정치참여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재고하여 의회에 대한 구민의 협조와 지지를 얻어 신뢰를 확보하고, 구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의회 및 지방자치와 관련한 정책 마련과 효율적인 홍보 활동을 개발하고자 지난 5월부터 구성되어 활동했다. 연구단체 활동으로는 착수보고회, 사전미팅, 중간보고회, 서울시의회 및 서울관광재단 현장방문, 그리고 오늘 최종보고회까지 내실있는 연구 및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한 다양한 연구 활동을 했다.

임준희 대표의원은 “변화하는 상황에 맞추어 의회의 홍보 방법도 다양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면서 “이번 연구를 통해 양천구의회 활동에 대해 제대로 홍보하고, 구민들로부터 신뢰와 관심을 받는 의회로 거듭나고자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최종 연구활동 소감을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