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특례시, 기업 근로자 대상 찾아가는 환경교육 실시

글로벌 환경변화에 따른 근로자 탄소중립 역량 강화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11/06 [14:24]

창원특례시, 기업 근로자 대상 찾아가는 환경교육 실시

글로벌 환경변화에 따른 근로자 탄소중립 역량 강화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11/06 [14:24]

▲ 업 근로자 대상 찾아가는 환경교육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6일 웅남동에 소재한 지게차 제조 전문 기업인 ㈜클라크머터리얼핸들링아시아 근로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글로벌 산업 질서 변화에 따른 탄소중립이 기업들의 경영활동에 본격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시작한 가운데 지역 내 기업 근로자들이 탄소중립을 이해하고, 기후위기 시대의 기업 환경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교육 내용은 △ 탄소중립 개요 및 대내외 동향 △ 탄소중립 정책 기업 대응 방안 △기업 구성원의 탄소중립 실천 사례 등으로 구성했으며, 근로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최영숙 기후환경국장은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탄소중립은 기업들이 실천해 나가야 할 중요한 과제로 이번 환경교육이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창원특례시는 중소기업 경영자와 근로자 대상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교육 문의는 시 환경정책과 로 하면 된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