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풍산동, 김장나눔 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70여 명 참여...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등 180가구에 전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7 [15:03]

고양시 풍산동, 김장나눔 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70여 명 참여...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등 180가구에 전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7 [15:03]

▲ 고양시 풍산동, 김장나눔 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풍산동은 지난 11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에 걸쳐 풍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맛있GO, 영YANG 많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는 경기도 자원봉사센터의 보조금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실시한 사업으로 풍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고양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김영남 일산동구청장, 이기헌 국회의원실, 고덕희 시의원, 권용재 시의원이 참석했다. 또한 풍산동의 여러 단체에서 약 7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사회를 구현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이웃을 위해 김장김치를 정성스럽게 담갔으며, 관내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 계층 180가구에 직접 전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나눌 계획이다.

장은옥 풍산동장은 “올해 특히나 비싼 채소 가격으로 근심이 많은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은 “거동도 어려워서 김장할 생각은 하지도 못했는데, 뜻밖의 선물을 받았다.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